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를 위한 독서

[주식, 사자처럼 투자하고 거북이처럼 간다]이헌상 지음- 주식투자추천도서, 개미가 아닌 사자가 되기 위해!

728x90

이것만 미리 알았어도 좋았을 것들

[주식, 사자처럼 투자하고 거북이처럼 간다]

 

지은이 이헌상

 

목차

 

 

나도 동학개미다.
코로나때 떨어지는 삼성전자를 주워모으겠다고 달려들었던 개미다.
그래도 10개도 못 주웠다. ㅋㅋ

심장이 떨려서....

나라가 망할 것 같아서. ㅋㅋ

그런데 뒤돌아보면
안타깝다.

과거로 돌아가고 싶을만큼

이제 그런 기회를 놓치지 않으리라
결심하지만
그래도 이 소심함은 사라지지않는다.

그래서 공부한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들을 서점을 돌면서
적고 찍어두고
도서관에서 빌려본다.

그 중.

주식과 안어울리는 표지를 하고 있던 책을 골랐다.

 

간접광고, 뒷광고스러운 듯한
자기 유투브 광고.
자기가 만든 어플광고 책인가?
라고 말하고 싶다 ㅋ

하지만 그렇다고 쓸데없는 광고만 있는 건 아니다.

 

개미가 아닌 사자가 되라는 내용은
오-
맞아. 이런 느낌이 들게 했다.

아래 사진을 잘 읽고
내가 개미인지 사자인지 생각해보자.

 

 

 

그리고 신기한 투자관점.
연기금이나 세력의 판세를 잘 보고 같이 타라는 내용이다.

 

그걸 알아보기 위한

양음블록. 

저자가 만들어서 특허낸 거란다. 

관련 어플이 있고 

이미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헌상의 수급박스 이거인가? 

찾아보진 않았다. 

하지만, 이헌상이라는 사람이 만든 어플이 궁금해서 들어왔다면, 

한 번 참고하시기 바란다. 

 

또 하나
스팩투자.

스팩은
완전 처음 들었다.

이 내용에 대해 내가 완벽히 이해하지 못 했기 때문에 적어두기엔 무리가 있지만
아무튼 특징에 대핸
첨부해두겠다.

 


스팩에 관심있는 주린이라면
참고해 볼만한 책이다-

 

스팩이 뭔지 다시한 번 찾아보고 알아봐야겠다. 

채권알아보느라 바쁜데 말이지.. 

 

주식의 세계는 엄청 넓고 방대하구나. 

 

공부할 것도 많고 

좋다- 재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