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궁금한이야기

미레나시술 그리고 3년 (미레나후기, 부작용? 체중증가없음)

728x90

미레나라고 아시나요?
미레나 후기라고 검색하고 오시는 분들은 이미 아실테고-

부작용 살찔까봐 걱정돼서
찾고 계신분들 많으시죠?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3년이 지난 저는

체중증가 NO!

"살찌지 않았다."라고 말씀드립니다-
미레나 완전 추천해요.
생리도 거의 안하거든요 ㅋㅋ큭

www.mirena-us.com 출처

미레나 시술 동기


월경과다


첫 아이 출산 후
세번째 생리 시에

퇴근하는 1시간 사이에
검정색 청바지가 질척거릴정도로 허벅지부위까지
다 젖어있었어요. ㅠㅠㅠㅠ

생리가 끝나고 찾아간
병원에서 미레나시술을 권유받았어요.
바로 오셔야지 왜 이제왔냐면서요..

평소 생리통이 심하지 않았지만,
생리량이 많았거든요.

하지만
둘째 출산을 위해 거부했어요.

그리고 둘째 출산 후 30일만에 첫 생리를 했고
(모유수유 2주 함.
80일안에 복직해야해서 어쩔 수 없었어요 ㅠㅠ)

또 생리량은 폭발했죠.

첫째와 둘째 아이 사이에,

생리컵을 시작했어요.
생리컵 강추강추! 이건 나중에 말씀드리고요.

둘째 아이를 낳고 생리량을 생리컵으로 계산해보니
하루에 50~80ml까지도 나오더라구요 ㅜㅜ



서울아산병원 출처

과다월경의 기준이 한 주기당 80ml인데 말이죠.

그래서 다시 산부인과에 갔어요.

또 미레나 권유하시네요.
이 정도면 월경과다가 아니라,
자궁출혈이라고요 ㅜㅜ

고민없이 바로 그 날 결정!


생각보다 작아요. 3센치정도입니다. 출처 미레나어스닷컴

미레나시술 통증


시술 시 통증?
음..
그냥 자궁경부암검사하는 수준이었어요.
사실 자궁경부 통증은 몰라요.
스펙큘럼이라고 질을 열 때 사용하는 기구가 불편할 뿐이요.

통증이 아예 없진 않지만,
고민하실 정도는 아닙니다.


미레나시술 후 부정출혈


자궁내막증 때문에 수술한 적이 있어요.

그리고 워낙에 생리량도 많았고요.

그래서 그런지
저는 개인적으로
부정출혈이 좀 길었어요.
6개월 꼬박했어요.


하지만, 점점 출혈량은 줄었죠..
팬티라이너 사용해도 충분한 정도이지 않았나 싶네요.

앞에도 말씀드렸듯이
생리컵 사용자였기에
불편한 점은 없었어요.



미레나 시술 후 체중증가 ?



제가 먹는것에 비해 살이 안찐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어요.
그런데,
맞벌이하면서 아이 2명 키우면...
체중증가 어느정도는 다 하지 않나요?

첫아이 임신하기 전 보다 5키로 정도 불어있네요.
(아가씨때랑 비교하면 안되자나요 ㅋㅋ)

미레나 시술 직전과 3년 지난 현재
오히려 -1kg 상태이구요.



제 개인적으론

미레나 때문에 체중이 늘었다고는
말 못 할 듯 싶네요.


미레나 본사 홈피에서 부작용을 찾아봤어요.

자궁외임신과
자궁내임신 위험성(임신될 수도 있다는거겠죠)

자궁천공

미레나가 빠질수도 있다...

통증, 출혈, 어지러움
부정출혈얘기네요.
생리가 사라진다는거죠.

난소낭종

기타 부작용이고요.
배아프거나 염증생기거나 머리아프거나 질분비물있거나
... 뭐 이정도요.

두꺼운 글씨만 읽고 깨알글씨는 안읽어서 모르겠지만;
부작용 중에
체중증가가... 없...으..요.......



당황스럽네요.

미레나 찾아보면 죄다 살찐다던데..
우리나라만 살찌나요...



미레나 부가서비스


1. 피임효과.

(당연한것이겠지만, 위에 부작용에서 임신될 수도 있다.....라고..)

2. 생리통없음
3. 생리도 점점 사라짐

아예 없지는 않고요.
저 같은 경우는
팬티라이너, 생리컵, 생리팬티 모두 없이
그냥 '아 생리인가?' 싶게
살짝 피만 이틀 비치다가 끝납니다.
그래서 수영장, 목욕탕, 여행 날짜 이런 거 전혀 신경 안씁니다.
게다가,
불안하면 생리컵 하나만 딸랑 챙겨가면 되거든요.
ㅋㅋㅋ



생리가 없어지면 부작용이 생기지 않냐고요?


저는 루프린주사라고 생리 안하게 하는
주사를 맞아본 적이 있어서
의도치않게 미리 폐경기를 경험해봤어요.
미레나는 폐경이랑은 완전히 달라요.
얼굴 화끈해지고,
갑자기 열났다 식고 ...
이런 폐경증상은 전혀 없거든요.



5년이 지나는 해에 바로 교체시술 할 예정입니다.

미레나하고 체중증가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차라리 미레나 때문이길 바라는 마음도 있네요 ㅋㅋㅋ
하지만 시술 전이랑 비교하면 오히려 빠져있어서요 ㅜㅜ

체중증가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
희망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미레나 강추


www.mirena-us.com 출처
그리고
제 경험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