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휴식

코로나백신 예방접종증명서 COOV(쿠브) 사용방법, 발급하기

728x90

저는 2021년 4월
코로나백신 2차 접종,
화이자백신 2차접종을 완료했습니다.

(화이자백신 대기중이신 분들 많으시죠?
화이자백신 증상공유는 링크걸어둘게요)

https://kong09.tistory.com/m/3

저는
조만간....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하지만,
요즘 1차 접종만 완료하신 어르신들께서
마스크 벗고 다니시는 거
많이 보셨죠..?

접종완료한 것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

질병관리청에서 발급해주는 예방접종증명서.
그리고
어플(COOV)을 이용한 예방접종증명확인입니다.


그래서
쿠브(COOV)를 발급받았습니다.




COOV를 검색해서

어플을 설치해줍니다.


쿠브를 열어줍니다.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해주시고요.


국가는 대한민국으로 설정합니다.


다음-> 다음->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확인!


세계각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요??

언능 해외가서 써먹어보고 싶네요 ㅋㅋㅋ



상대방의 QR코드 검증을 위한 카메라 권한 기능을 허용해줍니다.

상대방이 접종완료상태라는 것을 큐알코드로 인증하려나봅니다.






정보 수집에 동의해야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인증을 합니다.
질병관리청으로 제 정보를 보내고
접종이력을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했습니다.
(혹시나마 본 화면이 부정적으로 사용될까봐.
모자이크보다 큰 이모티콘 부착합니다)



본인인증 증명서입니다.


인증완료된 제 정보를
질병관리청으로 보내는 것에 동의하면,

이제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완료입니다.


2차완료한 상태를 보여줍니다.
(저 해님 이모티콘은 제가 넣은거에요^^;;;)





상대방 인증하기를 누르면,
카메라가 작동되고요.

다른사람의 큐알코드를 인증하는건가봐요-

이렇게 인증할 수 있는데..



마스크벗은 사람한테 가서

저기요! 큐알인증 좀 합시다!


하는 건가요..? ㅋㅋㅋㅋㅋ



멋지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