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독서

[부의 추월차선]고도 토키오- 마인드컨트롤 추천도서. 재테크서적이 아니었네.....ㅋㅋ

728x90

30대에 억대 연봉을 만드는 55가지 역발상
[부의 추월차선]



지은이 고도토키오
옮긴이 한은미


책정보
(오래된 편을 골라 읽었다.......)



목차
- 그냥 넘기지 말고 목차 읽어보세요~~



재테크 서적을 찾다가
"부"라는 단어가 들어간 책 중 정말 많이 들어본
요 책을 상호대차 신청했다.

상호대차 기다리던 중에
지하철에서 만난 한 아가씨가 이 도서를 읽고 있더라는..
요즘 지하철에서 책 읽는 사람 만나기 힘든데
이 책 괜찮은가부다 하고
기대했다.
밑줄까지 그어가면 읽고 있길래.


그렇게 내 손으로 오게된
부의 추월차선은
음....

한 마디로

목차가 전부인 책이다...

내가 지금 직장생활 16~17년차인가?
하지만 승진이라는 제도는 1도 없는 노동자.
(법적인 명칭으로는 노동자가 맞는 말이지만
우리의 관용적 표현으로는 근로자가 더 멋드러진 말이겠지)
아무튼 근로자가 아닌
연차만 쌓여가는 일개 노동자인 내가 볼 때는
당연한 이야기들만 주저리주저리..

신입직원들에게는 추천할만 하다.
그리고 근로자들에게..
내 몸 값을 올릴 수 있고
내가 한 만큼 인정받아 연봉협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집단에게는
좋은 책인 것은 틀림이 없다.

하지만,
연봉체계는 연차에 비례하며
혼자 잘 하면 오히려 손가락질받고
중간에 있어야 칭찬받는 그런 분위기의
직장에서는
그냥 물 흐르듯 살다보면
저절로 배우는 것들이다.
그런 선배, 그런 후배가 보이기에..
내가 저렇게 하면
나에게 부탁하는 사람만 늘어날 뿐
특별히 연봉이 오르지는 않을땐.
그냥.
넣어두길 바란다.

혼자 잘해봤자.
내 윗연차 좋은일만..
어차피 내가 먼저 치고 나갈수없는 문화 ㅋㅋㅋㅋ
나만 시키겠지....


신입사원 추천도서
실적향상 추천도서